SK텔레콤은 25일 ‘티딜(T deal)’ 서비스 론칭 2주년을 맞아 그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한 성과를 소개했다.
SKT는 20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SKT의 빅데이터 및 고객 타겟팅 기술을 결합한 문자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티딜 서비스를 시작했다.
SKT는 서비스 론칭 후 2년 간 티딜의 GMV는 약 10배 성장했으며, 2022년 3월 기준 전체 업체 중 중소기업의 비중은 94%, 전체 매출 중 중소기업의 매출 비중은 96%에 달한다고 밝혔다.
특히, 티딜에 입점한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대표적으로 티딜 입점 업체인 삼겹살 판매기업 돈팡의 경우, 2021년 3월 대비 2022년 3월 매출액이 약 33배 성장했다.
또한 SKT는 ESG 2.0 경영을 위해 티딜의 친환경 상품 비율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올해 3월 기준 티딜의 친환경 상품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10%를 차지하고 있다. SKT는 지속해서 친환경 상품의 비율을 늘려갈 예정이다.
SKT는 티딜 2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로 26일 하루 동안 티딜 앱을 통해 그간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대표 인기 제품들을 최저가 990원을 포함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벤트 제품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26일 하루 동안 시간대별로 다른 제품들이 특가로 판매된다.
이재원 SKT 광고 사업 담당은 “앞으로도 티딜 서비스 전반에 걸쳐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ESG 2.0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SKT 고객들의 만족과 자부심까지 최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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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우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