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소비자중심경영’ 2회 연속 인증 획득


현대캐피탈이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을 2회 연속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소비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인증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3년 주기로 인증한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2022년에 CCM 인증을 최초 획득한 이후, 이번에도 CCM 인증을 받아 오는 2027년까지 5년간 인증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CCM 인증기관인 공정거래위원회는 “현대캐피탈은 경영진의 CCM에 대한 의지가 강하고 관심도가 높아 CCM 체계가 잘 잡혀 있으며 CaM(조기경보시스템)과 VOC Pre-screen시스템을 통해 상품 판매 전 과정을 검토하고 예상되는 사건과 사고를 사전에 대비하고 있다”며 “특히 CCM 운영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확장, 운영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현대캐피탈이 미국 등 해외법인의 CEO 평가에도 소비자보호 관련 목표를 성과지표로 반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펼쳐나가고 있는 점도 높게 평가 받았다.

현재 현대캐피탈은 금융소비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AI 기반 ‘자동 해피콜’ 시스템을 구축하고,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초/중/고등학생과 노인을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과 자립준비청년의 홀로서기를 지원하는 ‘가치걸음’ 등 다양한 대 고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현대캐피탈은 소비자중심의 경영 체계를 강화하여 모든 의사결정에서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접점 전반을 고객 친화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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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유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