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과 함께 ‘Italian Design Days 2024’ 개최


현대카드가 주한 이탈리안 대사관과 함께 오는 20일 서울 가회동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 2024(이하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은 이탈리아 정부가 이탈리아 디자인의 역사와 최신 트렌드를 알리기 위해 전세계 각국에서 진행하는 행사로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올해 한국 행사는 현대카드와 함께 ‘디자인 혁신과 지속가능성의 파트너로서의 한국과 이탈리아’를 주제로 진행한다.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은 세계적으로 디자인 역량이 높은 기업 및 전문가와 함께 공동으로 행사를 기획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번 행사에는 ‘에밀리아 가토(Emilia Gatto)’ 주한 이탈리아 대사와 ‘페르디난도 구엘리(Ferdinando Gueli)’ 이탈리아 무역관장 등 이탈리아 주요 인사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 행사에서는 기업가이자 세계적인 가구 전시회 ‘살로네 델 모빌레.밀라노(Salone del Mobile.Milano)’의 회장인 ‘마리아 포로(Maria Porro)’의 토크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마리아 포로 회장은 올해 4월 16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제 62회 밀라노 가구 박람회의 방향성과 새로움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을 기념해 이탈리아 건축가 겸 디자이너인 ‘카를로 몰리노(Carlo Mollino)’의 작품들을 소개하는 서적 다섯 권을 특별 전시한다. 카를로 몰리노는 이탈리아 오페라 하우스, 토리노 상공회의소 등 이탈리아의 유명 건축물을 디자인했으며, 특히 인간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가구를 디자인해 주목을 받아왔다.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다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