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원은 2020년부터 매년 개최된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 38편을 시각화해 워크넷(www.work.go.kr)에 카드뉴스 형태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 게시처 : 워크넷→ [직업·진로] → [신직업·미래직업] → [카드뉴스]게시판
카드뉴스는 국민들이 보다 쉽게 신직업과 미래직업을 접하도록 직업선정의 배경과 직업 개요, 필요한 역량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2022년 공모전에서 일반부와 청소년부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메타버스 배리어프리 설계사’, ‘해양도시 관리사’를 포함한 총 14개 수상작, 2021년 공모전 일반부와 청소년부 최우수상 수상작 ‘메타버스 데이터 마케터’, ‘우주 건축가’ 등 14개 직업, 그리고 2020년 공모전 최우수상작 ‘크리에이터 광고 관리사’ 등 10개 직업이다.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디지털 전환, 친환경, 코로나 이후 시대 등 변화된 사회를 반영함과 동시에 우리 사회의 혁신과 일자리 창출을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한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총 3회 개최되었다.
제4회 공모전은 올해 8월에 개최되며, 공모 주제는 ‘한국고용정보원이 그간 발굴하고 제안한 신직업에 대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새롭게 부상 가능한 미래직업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다. 또한 미래인재로 성장할 청소년들이 더 적극적으로 미래직업을 탐색하고 고민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 주제를 제시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고용정보원 홈페이지와 워크넷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다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