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건축디자인 혁신 함께 견인할 `건축심의위원` 공개 모집


서울시가 지난 2월 발표한 '도시·건축디자인 혁신'을 함께 견인해 갈 건축 전문가를 모집한다.


서울시는 '서울특별시 건축위원회' 일부 위원의 임기 만료가 도래함에 따라 위원 선정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참신한 전문가를 영입하기 위해 건축심의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자는 4월 7일까지 필요 서류를 서울시 건축기획과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건축심의위원 모집 분야는 건축계획, 도시설계, 건축구조, 건축시공, 방재, 환경, 조경, 토질 및 기초, 토목구조, 총 9개 분야이다.


모집인원은 각 분야별 중요도와 임기 만료 위원수 등을 고려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서울시 건축위원회는 총 150명으로 구성되며 건축조례 제·개정에 관한 사항, 다중이용건축물 및 분양을 목적으로 하는 21층 이상 또는 연면적 10만㎡이상 건축물과 특수구조건축물 구조 안전에 관한 사항, 깊이 10미터 이상의 굴착공사는 물론, 공공건축물에 대한 건축과 경관에 관한 심의도 수행한다.


위원 선정은 권위 있는 건축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선정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할 예정이며 오는 4월말 경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선발된 위원에게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응모원서는 서울시 대표 누리집 분야별 정보(주택→ '서울특별시 건축위원회 공개모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합리적 건축정책 제안부터 건축디자인 및 구조·굴토·방재 안전까지, '서울 도시·건축디자인 혁신과 안전'을 함께 견인해 갈 전문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한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