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5G 요금제는 △5G 일반 요금제 3종(4·5·9만원대) △온라인 전용 요금제 2종(3·4만원대) 등 총 5종이다.
이로써 SKT의 5G 요금제는 △5G 일반 요금제 8종 △5G 언택트 요금제 5종 △청소년 요금제 1종 △어린이 요금제 2종까지 모두 16종의 라인업을 갖춰, 고객의 선택폭을 더욱 넓혔다.
◇고객 눈높이에 맞춘 경제적인 4만원대, 24GB 제공 5만원대, 무제한 9만원대 요금제 신규 출시… 이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 선택
SKT의 신규 5G 일반 요금제는 3종으로 각각 △월 4만9000원에 데이터 8GB(소진 시 최대 400kbps)를 제공하는 ‘베이직’ △월 5만9000원에 데이터 24GB(소진 시 최대 1Mbps)를 제공하는 ‘베이직플러스’ △월 9만9000원에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5GX 프라임플러스’다.
베이직은 월정액 4만9000원에 8GB(소진 시 최대 400kbps)의 데이터를 제공해 경제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췄고, 베이직플러스는 5G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데이터 이용 트렌드를 고려한 ‘24GB(소진 시 최대 1Mbps)’를 제공해 고객들의 부담을 낮췄다.
월 9만9000원에 새롭게 선보이는 무제한 요금제 5GX 프라임플러스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우주패스·wavve·FLO 중 고객이 선택한 1개 상품을 무료로 제공하고, 이벤트로 휴대폰 파손보험도 무료 제공한다. 이를 통해 우주패스를 선택한 고객은 편의점과 카페 또는 온라인 쇼핑 할인 혜택을 기본으로 받으면서 배달 서비스 등 50개 이상의 제휴 서비스 중 직접 고른 추가 혜택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SKT의 이번 개편으로 5G 요금제 라인업이 1만원 간격으로 촘촘하게 짜이게 돼 고객이 요금제를 선택할 때 △요금 △데이터 △추가 혜택 등 본인의 사용 패턴에 맞춰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전용으로 풍성한 데이터 혜택을 제공하는 3·4만원대 5G 언택트 플랜도 출시… 초기 가입 고객 1년간 추가 데이터 무료 제공
SKT는 1인 가구 증가 및 비대면 구매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가입할 수 있는 ‘5G 언택트 플랜’도 3만원대 요금제를 포함해 2종을 새로 선보인다.
5G 언택트 플랜은 약정·결합 조건 등 부가 혜택을 없앤 대신 기존 대비 약 30%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전용 요금제다.
5G 언택트 플랜의 신규 요금제는 △월 3만4000원에 데이터 8GB(소진 시 최대 400kbps)를 제공하는 ‘5G 언택트34’ △월 4만2000원에 데이터 24GB(소진 시 최대 1Mbps)를 제공하는 ‘5G 언택트 42’이다.
또 5G 언택트 플랜 개편과 더불어 신규 요금제 가입 시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와 5G 언택트 플랜 이용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래플(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T다이렉트샵을 통해 11월 4일까지 5G 언택트 34와 5G 언택트 42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가입월을 포함한 12개월 동안 기본 제공 데이터를 추가 제공한다. 5G 언택트 34의 경우 이벤트를 통해 15GB까지 사용 가능하며, 소진 후에도 고화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3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다. 5G 언택트 42는 최대 40GB(소진 시 3Mbps)와 공유·테더링 전용 추가 데이터 10GB를 제공한다.
또한 5G 언택트 플랜에 가입한 고객이 T월드 앱을 통해 8월 중 오픈되는 ‘이달의 래플’ 이벤트에 응모하면 △1년 동안 5G 언택트 플랜 요금 무료 △1년 동안 데이터 완전 무제한 혜택을 매달 1명씩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신규 출시한 5G 언택트 플랜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모두에게 제공하는 ‘바로 당첨’ 데이터 혜택은 월말까지 제공되는 △데이터 무제한 △기본 제공 데이터 10GB 추가 △공유 가능 데이터 10GB 추가 △테더링 데이터 10GB 추가 등으로, 참여 고객 누구나 이 중 1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MZ세대나 1인 가구 등 온라인 가입에 익숙하고 합리적 데이터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3·4만원대 5G 언택트 플랜을 이용하면 데이터는 넉넉하게 이용하면서 요금부담은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형 SKT 통합마케팅전략 담당은 “고객들의 이용 패턴을 고려해 고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5G 요금제를 선보이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SKT 전 상품 영역에 걸쳐 고객이 만족할 수 있고, 고객 편의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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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소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