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보은군립도서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비대면 도서관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군민들의 독서 편의성을 높이고 자기 계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독형 오디오북 콘텐츠 서비스(윌라)를 시행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윌라 오디오북으로 소설, 인문 사회, 시, 에세이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갖추고 있으며 국내 정상급 강사들의 강연 및 강의도 무료로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은 보은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자는 도서관 정회원으로 미가입자인 경우 보은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한 후 도서관을 방문해 회원증을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이용자는 1개월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기간 종료 후에도 재신청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 도입으로 군민들이 독서에 흥미를 붙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플랫폼을 도입해 쉽고 편하게 즐기는 독서 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구독형 오디오북 콘텐츠 서비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문화관광과 문화누리관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보은군립도서관은 구독형 전자책, VOD 스트리밍 서비스 운영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보은군민 문화 향유 증진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예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