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기기 전문 공급업체 유엠씨사이언스가 기업 부설 연구소인 YSLab에서 분석 실험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유엠씨사이언스는 다양한 실험에 필요한 분석 기기를 판매 및 대여하는 기업으로, 장비, 재료, 부자재 등을 공급하며 업계를 이끌어 왔다. 최근 기업 부설 연구소 ‘YSLab’을 설립하며 사업 영역을 추가했는데, 이번에 분석 실험 대행 서비스를 선보이며 포트폴리오를 확장시켰다. 기업 내 테스트할 장비, 환경이 갖춰져 있지 않거나 정확한 실험을 할 수 있는 노하우가 없는 기업에 좋은 혜택이 될 것이라 예상한다.
해당 서비스는 화장품, 제약, 환경 연구 및 시험 분야 등에 한해 진행되며, 화장품은 기능성 성분(미백, 주름 개선, 자외선) 정량, 확인 실험과 피부 흡착 및 투과 시험, 안전 관리, 배합 금지·한도 성분을 테스트한다. 제약의 경우는 경피 흡수제, 정제·캡슐제, 카타플라스마제의 시험을 대행해준다. 그리고 대기·실내 공기질, 수질·먹는물, 냄새·악취, 독성물질 시험 등의 환경연구 및 시험 분야도 가능하다.
YSLab 담당자는 “다년간 분석 기기 사업을 운영하며 쌓아온 빅데이터와 기술 및 노하우를 기반으로 분석 실험 대행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장비 대여와 함께 대행 서비스까지 토털 솔루션(Total Solution)을 완성하게 돼 경쟁력이 한층 올라갔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의 연구에 발을 맞출 수 있도록 기초 및 첨단 인프라를 구축하고 최고의 연구 및 시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다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