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5일·10월 23일 2차례 진행, IP 활용부터 투자유치까지 실전 노하우 전수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이 충남 지역 콘텐츠 창업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5 비즈니스 코칭·기업가 역량강화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남도 내 콘텐츠 분야 창작자 및 기업(예비창업자·7년 미만 기창업자 포함)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 교육 과정으로, 액셀러레이터 하이브워크가 운영을 담당하며 콘텐츠 기업의 실무 역량강화와 네트워킹 기회 제공을 목표로 한다.
◇ 1차: 콘텐츠 IP 활용 및 수익화 전략
9월 25일(목)에 진행되는 1차 네트워킹은 ‘콘텐츠 IP의 중요성과 수익화 전략’을 주제로 열린다. 사이에이전시 정구성 본부장이 콘텐츠 IP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강연하며, 트윈플러스파트너스 김동하 대표가 콘텐츠 확장 및 수익화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 2차: 콘텐츠 투자유치 전략
10월 23일(목)에는 ‘콘텐츠 투자유치 전략’을 주제로 2차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탭엔젤파트너스 주진영 부대표가 콘텐츠 투자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돕고, SBS Biz 도지은 아나운서가 콘텐츠 기업을 위한 IR 기획 및 구성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각 교육 후에는 강사진과 ‘인사이트 토크 세션’이 마련돼 있다. 이 시간을 통해 참가 기업들은 개별 고민사항에 대한 전문가 조언을 받을 수 있으며, 업계 현황과 실무 노하우를 직접 습득할 수 있어 사업 성장에 실질적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도 내 콘텐츠 분야 창작자 및 기업이라면 누구나 별도 절차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팀은 K 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 또는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인스타그램(@cnkorealab_chungna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운영을 담당하는 하이브워크는 스타트업 투자 및 육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충남 콘텐츠 기업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충남콘텐츠진흥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충남 지역 콘텐츠 기업들이 IP 활용부터 투자유치까지 실질적인 성장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비즈니스 코칭을 통해 충남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