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파(aespa) 1호숲 9일, 윤하 1호숲 10월 2일 각각 조성
- 누구나 서울 난지한강공원 잔디마당에 찾아오면 둘러볼 수 있어
- 좋아하는 아티스트 선택 시 매월 최대 2% 적립, 총 2천만원 모이면 숲 조성
대표 뮤직플랫폼 멜론과 K팝 팬들이 함께한 노력으로 서울이 더욱 푸르게 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숲을 조성하는 친환경 프로젝트 ‘숲;트리밍’을 통해 16번째 ‘에스파(aespa) 1호숲’을 최근 서울 마포구 난지한강공원에 선보였고, 17번째 ‘윤하 1호숲’도 같은 장소에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숲;트리밍’은 2022년 6월부터 멜론 구독회원이라면 누구나 아티스트의 이름을 딴 숲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멜론 정기결제권을 이용하는 동안 ‘숲;트리밍’ 페이지에서 좋아하는 아티스트 이름을 선택하기만 하면, 매월 결제금액의 최대 2%가 자동 적립된다. 이후 해당 아티스트 앞으로 총 2천만원이 적립되면 서울환경연합에 전액 기부돼 서울시 내에 아티스트 이름을 딴 숲이 조성된다.
이번 숲은 에스파의 팬덤 ‘마이(MY)’와 윤하의 팬덤 ‘홀릭스(Y.HOLICS)’의 뜨거운 응원과 적극적인 참여로 목표 적립금을 달성한 데 따른 성과다. 이에 멜론, 서울환경연합, 서울특별시 미래한강본부는 지난 9일 난지한강공원에 ‘에스파 1호숲’을 탄생시켰고, 오는 10월 2일에는 ‘윤하 1호숲’을 만들 예정이다.
난지한강공원 내 ‘에스파 1호숲’에는 이팝나무(8년생) 3주, 남천나무(3년생) 300주, 목수국(3년생) 100주 등 총 403주가 심어져, 팬들의 애정이 깃든 녹색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윤하 1호숲’도 이팝나무(8년생) 3주, 목수국(3년생) 200주, 조팝나무(3년생) 200주 등 총 403주로 구성된다.
명실상부 ‘4세대 원톱’으로 자리매김한 에스파는 지난 5일 발매한 여섯 번째 미니앨범 ‘Rich Man(리치맨)’으로 선주문 111만 장을 기록하며 7연속 밀리언셀러 달성을 예고했으며, 발매 직후 한국은 물론, 중국과 일본 등 글로벌 주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에스파는 이러한 기세를 이어 10월 일본 후쿠오카 공연을 시작으로 세 번째 월드투어에 나서며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을 펼친다.
국내 대표 싱어송라이터인 윤하는 지난 8월 9일과 10일 서울 KBS아레나에서 단독 팬미팅 ‘2025 윤하(YOUNHA) 홀릭스 9기 팬미팅’을 개최했다. 또 최근 각종 페스티벌 무대로도 관객과 만나고 있으며, 웹예능 ‘우쥬레코드’의 단독 호스트를 맡아 다양한 아티스트와 음악적 교감을 나누고 있다.
팬과 시민 누구나 난지안내센터 인근 잔디마당을 찾으면, ‘에스파 1호숲’과 ‘윤하 1호숲’을 비롯해 팬들의 정성으로 조성된 ‘방탄소년단 1, 2호숲’, ‘세븐틴 1, 2호숲’, ‘임영웅 1, 2호숲’, ‘EXO 숲’, ‘투모로우바이투게더 1, 2호숲’, ‘NCT 1, 2호숲’, ‘아이들 1호숲’, ‘이찬원 1호숲’ 등을 둘러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뚝섬한강공원과 보라매공원에는 기존보다 수목이 대폭 늘어난 ‘방탄소년단 3호숲’과 ‘세븐틴 3호숲’이 각각 조성돼 있어 도심 곳곳에서 녹색 힐링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숲;트리밍’은 멜론 앱 내 맨 우측에 있는 바로가기 탭의 ‘숲트리밍’ 메뉴를 클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아이돌뿐 아니라 발라드, 힙합, 트로트, 인디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를 응원하는 팬들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뜻을 한데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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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우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