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13일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도내 중소기업을 위해 ‘2024 중소기업 마케팅지원사업 유통 상담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해부터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 확대를 위해 대형 유통플랫폼 현직 상품기획자(MD)를 초빙해 유통 상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도내 중소기업 약 116개사(社)에서 유통 상담회에 참여했고, 대형 유통플랫폼 NS홈쇼핑과 SSG닷컴, 교보문고와 11번가, 롯데마트 등 38개 업체 50명의 현직 상품기획자(MD)가 참여해 열띤 의견 교환의 장을 열었다.
경기도주식회사 관계자는 “유통설명회는 단순히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것만이 아니라 도내 중소기업의 물품을 유통플랫폼에 어떻게 입점시키는지부터 상품 특성에 맞는 판매전략을 제시하고, 맞춤형 판매 컨설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지난해 처음으로 진행한 유통 상담회가 당시 참여 기업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올해도 또 한 번 상담회를 마련했다”며 “상담회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자생력을 키우고, 소비자에게 도내 기업의 우수한 물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상담회 종료 후 참여 기업들을 대상으로 개선 의견을 청취하고 내년에는 더욱 개선된 상담회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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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사랑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