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엑스아이, 전원 플러그 잠금장치 ‘스마트키퍼 플러그 락’ 출시


시스템 물리보안 전문기업 컴엑스아이가 220V(F 타입) 전원 플러그 잠금장치 ‘스마트키퍼 플러그 락’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전원 플러그 이탈로 인한 시스템 중단과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획기적인 솔루션으로, 병원, 제조업, 데이터센터 등 전원이 필수적인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스마트키퍼 플러그 락은 전원 플러그의 진동이나 충격으로 인한 이탈을 방지하며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보장한다. ㄱ자형 플러그와 일자형 플러그 모두를 고정할 수 있는 2중 잠금 구조를 통해 강력한 고정력을 제공하며, 인접 콘센트 사용을 방해하지 않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제품의 기술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병원과 데이터센터 같은 고위험 환경에서 전원 안전성을 강화할 필수적인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제품은 병원, 반도체 생산라인, 발전소, 데이터센터 등 전원이 중요한 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전원 플러그의 접촉 불량이나 이탈은 의료기기 오작동, 시스템 장애, 화재 등 중대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스마트키퍼 플러그 락은 이러한 문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며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또한 컴엑스아이는 플러그 락을 기존의 전원 케이블 락과 함께 사용할 경우 완벽한 전원 보안을 구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전원 케이블 락은 전원 케이블의 양단을 고정해 전원 연결부 전체의 안정성을 강화하며, 두 제품의 조합은 전원 공급의 신뢰성을 한층 높이는 최적의 보안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스마트키퍼 플러그 락은 F 타입 플러그를 사용하는 독일, 네덜란드, 러시아 등 유럽 국가를 비롯해 전 세계 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컴엑스아이는 USB 포트락, 케이블 락 등 기존 물리보안 솔루션에서 전원 보안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글로벌 물리보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컴엑스아이 안창훈 대표는 “전원 플러그 잠금에 대한 시장 요구는 지속적으로 존재했으나 이를 만족시킬 솔루션이 부족한 상황이었다”며 “스마트키퍼 플러그 락이 생산 중단, 의료기기 오작동 등 전원 이탈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실질적인 대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컴엑스아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유사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고객에게 포상금을 지급하고, 응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마트키퍼 플러그 락을 무상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스마트키퍼는 전 세계 4000여 곳의 공공기관 및 글로벌 기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물리보안 솔루션 브랜드로, 이번 신제품을 통해 전원 보안까지 아우르는 종합 보안 브랜드로서의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우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