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을 XR로 디지털 전환해 글로벌 유저에 새로운 경험 제공하는 Table Party 개발사 다이브엑스알, 신용보증기금 리틀펭귄 프로그램 선정
다이브엑스알이 신용보증기금의 유망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리틀펭귄’에 선정됐다. ‘리틀펭귄’은 혁신적이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장 단계별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신용보증기금의 혁신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지원을 통해 다이브엑스알은 3년간 최대 10억원의 보증 지원을 받게 되며, 이를 통해 인재 채용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글로벌 서비스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다이브엑스알은 글로벌 XR 보드게임인 ‘테이블파티(Table Party)’를 서비스하고 있다.
테이블파티(Table Party)는 보드게임의 고유한 메커니즘을 생생하게 구현한 XR 게임으로, 다양한 보드게임과 파티게임을 플랫폼과 기기 제한 없이 크로스플레이로 즐길 수 있어 글로벌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meta, pico, steam 스토어에 출시됐고, 뛰어난 IP 기반의 실물 보드게임을 DLC 콘텐츠로 추가하며 글로벌 XR 보드게임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다이브엑스알 박선영 대표는 “XR 환경에서 보드게임이라는 장르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비전의 사업성과 잠재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는 스마트폰을 대체할 차세대 디바이스로 XR이 등장할 것으로 생각하며, 대표 글로벌 XR 콘텐츠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이브엑스알은 앞으로도 다양한 IP 보드게임 XR 콘텐츠 개발과 글로벌 서비스 확장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모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