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대학생 기자단 2기 모집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3월 4일부터 25일까지 대학생 기자단 ‘CMK ONers(이하 오너스 기자단)’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너스 기자단은 사람과 신뢰를 중시하며, 미래인재 발굴과 육성에 힘써온 설립자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다양한 사업을 일반인의 시선으로 전달하고자 지난해 처음 출범하였다.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친숙한 대학생 대상 기자단 운영으로 재단의 가치와 활동을 온라인을 통해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고, 설립자의 철학에 따라 기자단이 언론인과 홍보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과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1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오너스 기자단 1기는 한 명의 낙오자 없이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무리하였다. 2기 기자단은 1기 기자단의 의견을 반영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서울 중심의 오프라인 활동 참여가 가능한 대학교 재·휴학생이다. 글쓰기와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고, 개인 SNS 활동에 적극적이며,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노력과 사회공헌에 대한 관심이 많은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오너스 기자단 2기는 4월 발대식과 워크숍을 시작으로 5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간 재단의 공식 홍보 채널들을 통해 재단의 활동과 가치, 슬로건인 ‘Together with Next Generation’을 전파할 예정이다.


재단의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3개 팀으로 구성되어 개인별·팀별 미션을 통해 경험을 쌓고, 각계각층의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멘토링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우수활동자 리워드가 제공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 네이버 블로그에 게재된 지원서 구글 폼을 통해 3월 25일(월)까지 신청하면 된다. 1차 전형 결과는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된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대학생 기자단 ‘CMK ONers’


‘CMK ONers(오너스 기자단)’은 지난해 선발된 1기 기자단 학생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선정된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대학생 기자단 공식 활동명이다. ‘CMK’는 설립자인 정몽구 명예회장의 영문 이니셜이며, ‘ONers(오너스)’는 “하나(ONE)뿐인 특별한 기자단”, “미래와 사회에 대해 책임감 있는 주인의식(OWNERship)을 지닌 기자단”이라는 의미를 담은 중의적 표현으로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만들어갈 대학생 기자단의 의지를 표현했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윤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