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제13기 성남시 시정모니터단 위촉


성남시는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자 제 13 기 성남시 시정모니터단을 25 일 위촉했다.


성남시는 이날 위촉식에서 제 13 기 신규 시정모니터 80 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시민의 가교자로서 시정모니터의 역할과 활동 안내 , 분과 활동 사례 공유 등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성남시 시정모니터단은 이번에 위촉된 80 명을 포함해 각계각층 시민 총 161 명으로 구성돼 행정기획 , 사회복지 , 문화예술 , 환경녹지 , 도시교통의 5 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한다.


제 13 기 시정모니터단은 시의 각종 시책 및 제도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과 생활 주변에 있는 각종 불편사항 등을 모니터링해 주민 불편사항을 시에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신상진 시장은 “ 앞으로 13 기 시정모니터단이 다양한 시각과 안목으로 시정을 잘 살펴주시고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을 보완하는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 ” 고 당부했다.


성남시 시정모니터단은 올해 도로건설 분야 694 건 , 교통시설 분야 398 건 , 녹지공원 분야 345 건 등 총 2,029 건에 달하는 모니터링 활동 실적을 기록했다 . 모니터단의 제안사항들은 해당 부서에 통보돼 심사와 현장 탐방을 통해 채택 여부 및 행정조치 등이 이루어진다.


성남 시는 시민의 시각으로 시정을 살피고 시민과의 소통창구로 삼고자 2011 년부터 시정모니터 제도를 운영해왔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다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