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2022 올해의 SNS’에서 공기업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 수상

환경 및 에너지 분야 전문 정보 제공을 통한 대국민 소통 활성화 노력 인정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가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공기업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8회 2022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대한민국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문화 조성을 위해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한난 블로그 채널은 공사 핵심 사업, 에너지 정보, 기후위기, 환경 보호, 에너지 절약 등 전문 정보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에너지 분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일상생활 중 필요한 생활 정보 관련 콘텐츠, 대학생 기자단을 활용한 에너지 정보 콘텐츠, 대국민 이벤트 등을 통해 활발한 대국민 소통 활동도 펼쳐왔다.

블로그 콘텐츠들은 한난의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타 SNS 채널과 연계 게재해 더 많은 국민들에게 에너지 분야 정보들을 제공했다. 이런 노력 결과 현재 4400여 명의 구독자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으며, 2022년 현재 약 22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최금숙 한난 사회가치혁신실장은 “한난은 다양한 SNS 채널에서 공사 주요 사업, 에너지 정책 등과 관련한 전문성이 높고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집단 에너지를 비롯한 에너지 분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우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