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FC ERGO, 인도 최초 보험사로서 Duck Creek OnDemand 기반 건강보험 서비스 제공
- 이번 행보는 보험 기술 혁신을 도입해 보험계약자 혜택을 강화하려는 HDFC ERGO의 의지를 다시 한번 입증
인도의 선도적 민간 손해보험사인 HDFC ERGO 일반보험(HDFC ERGO General Insurance Company Limited, 이하 HDFC ERGO)이 Duck Creek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SaaS 핵심 솔루션을 활용해 건강보험 상품을 설계·인수·유통한 인도 최초의 보험사가 됐다. 이번 성과는 해당 지역에서 건강보호 제공과 보험계약자 혜택 수준을 새롭게 정의하는 기준을 세운 것으로 평가된다.
이미 상업용 화재보험 상품에서 Duck Creek의 최첨단 SaaS 정책, 청구, 요율, 인사이트 솔루션을 활용해온 HDFC ERGO는 Duck Creek과 협력해 건강보험 상품을 대리점, 중개사, 방카슈어런스, 직접판매, 디지털 파트너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통할 수 있도록 공동 설계 및 개발을 진행했다. 이번 신상품은 인도 시장 특화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고안·구현됐으며, Duck Creek 솔루션의 프로덕트 팩토리 아키텍처, 로우/노코드 설정, 개방형 API 등의 독창적 기능 덕분에 단 8개월 만에 완성될 수 있었다.
HDFC ERGO의 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 Sriram Naganathan은 “인도의 건강보험 부문은 연평균 약 20%의 성장률로 성장해 2030년께 약 463억7000만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건강한 인도(Healthy India)’를 만드는 중요한 이해관계자로서 HDFC ERGO는 현행 건강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더 많은 사람들이 접근 가능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하게 건강보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우리는 Duck Creek과의 협력을 통해 건강보험 상품을 강화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통해 전국적으로 금융포용성을 촉진하겠다는 우리의 비전에 다가가기 위해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aganathan 사장은 또 “Duck Creek 플랫폼을 도입하면서 STP(Straight Through Processing, 자동처리) 기능이 크게 향상돼 기존 질환을 가진 고객들조차도 보다 원활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며 “Duck Creek 플랫폼의 고급 상품 설정 및 규칙 구성 기능을 활용해 많은 의료 인수 심사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었던 것은 놀라운 성과였다”고 강조했다.
인도의 지리적 특성과 Duck Creek 인슈어테크의 고유한 기능 및 성능을 결합해 빠르게 건강보험 상품을 개발할 수 있었던 이번 사례는 해당 솔루션이 가진 강력함, 편의성, 민첩성을 잘 보여준다.
Duck Creek Technologies 아시아·태평양(APAC) 총괄 매니징을 맡고 있는 Christian Erickson 디렉터는 “HDFC ERGO의 지원을 받아 건강보험 상품을 새롭게 출시한 것은 Duck Creek이 인도와 아시아 지역에서 거둔 중요한 이정표에 해당한다”며 “Duck Creek은 인도의 보험사들이 보다 스마트하고, 훨씬 신속하며, 더욱 효율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핵심 인슈어테크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이번 건강보험 혁신은 우리가 이 지역에 투자하고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할 준비가 돼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이번 성과는 Duck Creek 솔루션의 강력함을 다시금 입증한 것으로, 보험사들이 보험의 미래를 새롭게 구상하고 구축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줬다. 또한 이는 인도뿐만 아니라 더 넓은 아시아 지역의 건강보험 상품을 제공하는 보험사들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며, 우리가 사업을 확장하고 기존 다국적 고객을 지원하는 데에도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소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