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발전소, 15기 입주작가 프리뷰전 개최

대구예술발전소 레시던시 입주작가 12인의 대표작 전시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 문화예술본부는 2월 28일(금)부터 4월 6일(일)까지 2025년 대구예술발전소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입주작가 12인의 프리뷰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프리뷰전-교류전-오픈스튜디오-성과전’으로 진행되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첫 행사로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의 예술세계를 소개하는 자리다.

15기 입주작가들은 프리뷰전을 통해 그동안 쌓아온 작품세계를 선보이고 관람객에게 예술적 영감과 동시대 예술을 바라보는 작가의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심사를 통해 선정된 이번 입주작가는 총 12인으로 이번 전시를 통하여 본격적인 작품 활동에 들어가며 그 중 2명은 대구의 신진작가로 2025년의 시작을 대구예술발전소와 함께한다.

▲ 4층 복도에서는 구지은(회화), 김상덕(회화), 김제원(영상), 손혜경(설치), 신건우(회화), 원선금(설치)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며,

▲ 5층 복도에서는 권효정(설치), 모유진(회화), 손진희(설치), 신도성(회화), 원예찬(설치), 전영현(영상)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구예술발전소 전시 관람은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별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artfactory.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방성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대구예술발전소는 이번 프리뷰전으로 입주작가들의 대표 작품과 작품세계를 알리고, 이를 통해 시민들이 작가들의 예술적 역량을 체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작품을 감상하고 작가들만의 작품세계에 흠뻑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다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