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가 PB브랜드 ‘상상의끝’과 노브랜드 상품 도입 등으로 편의점 상품과 운영에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이마트24가 이번에는 새로운 모습의 모바일 앱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지난 해 3월 고객 편의성에 초첨을 맞춰 모바일 앱 개편작업을 진행해 리뉴얼 1년 만에 전년동기간 대비 MAU가 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편의점 반값 레시피’, ‘24데이’, ‘신상반값런’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시도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으며, 올해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새롭게 오픈해 매월 운영 중이다.
이마트24가 고객 관점에서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시도했던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더불어 주류픽업 서비스를 보틀오더로 새 단장 하면서 픽업이 가능한 주류 상품을 기존 130여종에서 800여종으로 확대함으로써 편의점 주류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히고, 앱 이용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해 모바일 앱 유입 효과를 이끌어 냈다.
이에 더해 이마트24는 이달부터 ▲가독성 ▲서비스 접근성 ▲시각적 직관성 등에 초점을 맞춰 다시 한번 새로운 모습의 모바일 앱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이번 모바일 앱 UX/UI(사용자경험 및 환경) 개선작업을 통해 메인 행사가 노출되는 최상단 배너의 사이즈와 형태를 조정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모바일 앱에서 가장 이용 빈도가 높은 ‘보틀오더’, ‘예약픽업’, ‘바로배달’, ‘택배서비스’ 등 주요 서비스를 상단에 배치해 빠르고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핵심이 되는 행사와 상품만 선별 노출하여 주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활용도가 높지 않은 영역은 과감하게 제거했다.
이번 모바일 앱 개편을 기념해 ‘친구 추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15일(화)부터 다음 달 31일(토)까지 이마트24 앱 회원이, 비회원 친구를 초대해 가입시키면 가입자와 초대자 모두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친구를 초대하려면 이마트24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의 추천코드를 확인한 후, 이마트24 앱에 가입하지 않은 친구에게 공유하면 된다. 가입한 친구는 매장전용 3,000원 할인쿠폰을, 초대자는 친구가 가입할 때 마다 매장전용 1,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플랫폼마케팅팀 방수미 팀장은 “모바일 앱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메인화면 디자인을 리뉴얼 해 사용 편의성을 개선하는 등 새롭게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혁신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예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