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브룩크, PSO 전략 설명회 3회차 성료… BUYBOX 획득을 통한 아마존 판매 전략의 이해
인스브룩크는 지난 2월 25일 SBA 글로벌마케팅센터에서 해외 온라인 시장 수출 기업을 대상으로 PSO (Perfact Store Operation) 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인스브룩크의 PSO 전략 설명회는 매달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이 3회차다.
이번 설명회에는 기존 키워드 최적화를 통한 Traffic Gain 전략과 더불어 아마존 매출 전환의 핵심인 BUYBOX 관련 내용이 추가됐다.
현재 아마존에서 BUYBOX를 통한 매출은 전체 매출의 80% 수준으로, 설명회에서는 해당 프로세스의 원리와 더불어 셀러 데이터 분석을 통해 BUYBOX 획득 방법과 활용법 등을 공유했다.
해외 온라인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 우리 제품의 수출 및 매출 확대에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 잡은 만큼 해당 설명회는 수출을 시작하는 업체들뿐만 아니라 이미 해외시장에 진출한 업체들에게도 도움이 됐을 것으로 보인다.
매달 인스브룩크가 온라인 수출기업들에게 아마존 판매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이유는 ECBI (E-Commerce Business Index)를 통해 아마존 내 베스트셀러들의 특이 트래픽과 컨버전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아마존 유료 데이터로 스토어 내 인과관계를 분석하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예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