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Summit M64’는 고유한 디자인으로 고급 PCI Express 6.x, CXL 3.x 및 NVMe 기능 제공
프로토콜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자인 텔레다인르크로이(http://ko.teledynelecroy.com)는 4일 PCI Express (PCIe®) 프로토콜 분석기/엑서사이저 ‘Summit M64’를 발표했다.
이 최첨단 시스템은 x4 링크 폭과 최대 64GT/s의 속도로 PCIe 6.x, CXL 3.x 및 NVMe 2.x 트래픽을 캡처하고 생성한다. Summit M64는 유연한 호스트 에뮬레이터 어댑터를 플랫폼에 직접 통합해 별도의 테스트 플랫폼이 필요 없는 획기적인 설계를 특징으로 한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오는 2월 17일~18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PCI-SIG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Summit M64를 시연할 예정이다.
Summit M64는 포괄적인 기능을 통해 최신 PCIe, CXL, NVMe 설계 및 테스트의 복잡성을 해결한다.
· 통합된 프로토콜 분석기 및 엑서사이저: 통합 호스트 에뮬레이터 어댑터 또는 디바이스 에뮬레이터 카드를 직접 연결해 작동한다.
· 완전한 엑서사이저 기능: 링크 폭이 최대 4개 레인인 장치에 대해 고성능 64GT/s 트래픽을 생성하고 표준화된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제품군을 포함한다.
· 다목적 분석기 작동: Card Electromechanical (CEM), M.2 및 Enterprise Datacenter Standard Form Factor (EDSFF)/Open Compute Project Network Interface Card (OCP NIC)를 포함한 다양한 PCIe 폼팩터용 인터포저들을 지원한다.
· 고급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 분석기를 제어해 복잡한 PCI Express I/O 스트림을 포착, 기록, 디코딩, 분석 및 표시하며 텔레다인르크로이의 산업 표준 분석기 CATC Trace™ 계층적 디스플레이, 실시간 통계, 프로토콜 트래픽 요약, 상세 오류 보고서, 강력한 스크립팅 및 사용자 정의 테스트 보고서를 제공한다.
· 현실적인 트래픽 생성: 동일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 프로토콜 엑서자이저를 제어해 프로그래밍 가능한 오류 주입을 포함해 테스트 중인 장치에 현실적인 트래픽을 제공하고, 복잡한 호스트 또는 장치 측 트래픽을 에뮬레이션할 수도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 프로토콜 솔루션 그룹 마케팅 부사장인 조 멘돌리아(Joe Mendolia)는 “이번 Summit M64 출시로 텔레다인르크로이는 차세대 고성능 PCIe 장치를 개발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업계 리더십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PCIe 스토리지, HPC 및 AI 기술 개발에 필요한 분석 기능을 기업에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 업계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PCIe 6.x로 전환하는 엔지니어들이 텔레다인르크로이의 모든 PCIe 테스트 도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풍부한 디코드 라이브러리와 분석 기능을 높이 평가할 것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우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