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SISOFAIR 2024, 11월 13~16일 코엑스에서 개최

주제, 문구생활산업의 새로운 변화 - The Exchange of Living Industry
문구산업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비전 제시
대형유통(지방) 초청, 세미나 및 상담회 개최
나만의 만들기, 현장학습체험코너 운영
X-mas 선물 할인판매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이하 문구조합)이 11월 13일(수)부터 16일(토)까지 4일간 코엑스 B홀에서 ‘제36회 문구생활산업전-SISOFAIR 2024(Seoul International Stationery & Office Fair, 이하 SISOFAIR 2024)’을 개최한다.

SISOFAIR 2024는 문구산업 환경 변화에 따라 문구류 영역이 생활잡화류까지 확대됨에 따라, 문구생활산업의 새로운 변화를 주제로 문구생활산업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생활산업으로 성장 발전하기 위한 최적의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문구조합은 이를 위해 문구생활산업 테마관을 구성해 판촉, 완구, 캐릭터 등 생활산업 관련 단체관을 설치하고 ‘바이어 매칭 상담회’, ‘문구유통혁신세미나’, ‘문구/캐릭터 비즈니스 피칭쇼’, ‘신제품경진대회’, ‘나만의 만들기, 현장학습체험코너 운영’, ‘X-mas 선물 할인판매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신제품 홍보 및 상담을 통한 판매 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실질적인 성과를 위해 국내 문구 관련 대형 유통업체 바이어를 초청해 문구/판촉 참가업체들에게 실질적인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바이어 초청 매칭상담회는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전시장 내 상담장에서 신제품 소개 및 판로 확대를 위한 1:1 매칭 상담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국내외 경영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문구업체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모색하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문구유통업협동조합, 동아연필과 공동주최로 11월 15일 오후 4시 전시장 홍보관에서 문구유통업체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구유통혁신세미나를 개최한다.

11월 14일 오후 3시 홍보관에서는 문구와 캐릭터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캐릭터협회, 한국여성캐릭터협회 공동 주최로 문구/캐릭터 비즈니스 피칭쇼를 진행한다.

관람객 유치를 위해 나만의 만들기, 현장학습체험코너를 운영해 어린이들이 실습재료로 직접 작품을 만들어 창작의욕을 펼치는 기회로 활용하며, 일반 소비자를 위한 사은행사로 유명캐릭터 판매업체를 유치해 ‘11월의 산타크로스! X-mas’ 캐릭터 제품 및 팬시문구 할인판매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전시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또한 문구 및 판촉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신제품경진대회 수상 및 출품 제품들이 전시장 내 특별코너에 전시된다.

학교 앞 문구점이 사라지고 대형 유통점이 시장을 점유하면서 위기를 맞은 문구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 촉진과 대소비자 홍보를 통한 내수시장의 확대를 위해 개최되는 SISOFAIR는 문구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문구생활산업으로의 성장 발전을 리드하고 있다.

국내 최대 문구생활산업전 SISOFAIR 2024는 1만5000명의 일반 관람객과 200만달러의 수출상담을 통해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문구생활산업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SISOFAIR 2024는 11월 1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sisofair.co.kr)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 입장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