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상반기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연구공개보고회 개최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지난 27일 본원 3D영상관(산록북로 421)에서 ‘연구하며 성장하는 제주교육의 미래’라는 주제로「2024 상반기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교육 포럼」을 개최하였다.

디지털 시대, 교육의 대전환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도내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상반기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에서 연구된 3개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연구 과제 순으로 ▷제주지역 유아기 보호자 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이주배경학생의 이중언어교육 지원 방안:제주 읍면지역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제주형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 방향 연구에 대한 정책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김정아 정책연구팀장은 “제주지역의 독특한 교육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현장 중심의 연구가 필수적이다. 이번 연구를 통해 제주교육의 현안들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용관 제주융합과학연구원장은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오늘 행사를 마지막으로 다시 본청 정책기획과로 이관되어 운영된다. 그동안 우리 연구원에서 본연의 정책 연구 업무에 최선을 다했고, 도내 교육가족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였다”라며“앞으로도 정책연구의 교육적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체계적으로 연구하여 실질적인 제주교육 정책 운영을 지원하는 센터의 역할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소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