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벚꽃축제인 진해군항제 전용 어플 출시”
사단법인 이충무공선양군항제위원회(회장 김환태)에서는 진해군항제를 맞아 맞춤형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군항제에 처음 도입되는 ‘진해 군항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은 진해 군항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담았다.
어플의 주요기능으로는 주요행사, 추천코스, 맛집 추천, 교통 및 주차안내 등이 있다.
먼저 주요행사 탭에서는 축제기간인 3월 22일부터 4월 1일까지 진해지역 내에서 진행되는 행사들의 일정 등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기 진행되는 행사는 군항제 전야제,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승전기념 해상불꽃쇼, 블랙 이글스 에어쇼, 여좌천 별빛축제, 각종 음악페스티벌 등이 있다.
진행 군항제가 처음인 관광객을 위한 추천 안내코스도 제공된다. 추천코스는 1박코스, 당일코스, 숨겨진 벚꽃 핫플레이스, 시티투어버스 코스 등 여행객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군항제 기간 붐비는 인파로 인해 식사 장소가 고민된다면 ‘군항제 맛집’ 탭을 확인 해보자. 맛집 탭에는 창원의 다양한 음식점이 소개되어 있는데 대부분 인지도 있는 식당들로 구성되어 있어 식당 선택의 실패확률을 줄일 수 있다.
급하게 찾을 때면 꼭 보이지 않는 화장실을 찾는다면 지도 탭을 확인하자. 지도 탭에서는 화장실, 관광안내소, 셔틀버스 승강장, 주차장 등 주요 장소를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료 셔틀버스 안내 탭에서는 평일 운영되는 순환노선과, 주말 운영되는 블루라인, 옐로라인, 레드라인 3개의 노선정보가 안내되어 있다. 운행노선과 배차간격 등의 자세한 운행정보는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해 군항제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진해 군항제’를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단법인 이충무공선양군항제위원회 김환태 회장은 “군항제를 찾는 많은 관광객분들이 보다 편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군항제를 찾는 모든 분들이 벚꽃처럼 화사한 봄을 맞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경남포스트 제공으로 기사 무단배포는 금지합니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다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