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엑스포 실사단도 감탄한 부산 명소 테마여행 코스 재탄생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실사단에게 선보였던 부산의 명소를 기반으로 개발한 'BIE 실사단이 다녀간 2030 엑스포 부산여행 코스' 2종을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VISIT BUSAN)에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여행코스는 지난 4월 부산을 다녀간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이 실제 방문했던 곳을 중심으로 부산 명소 곳곳을 탐방하는 1박 2일 코스로, 부산 이니셔티브를 담아 1일차 '그린라이프 실천 코스'와 2일차 '나눔 기억 코스'로 구성됐다.

먼저, 1일차 '그린라이프 실천코스'는 2030 부산 엑스포 개최 예정지인 북항 친수공원을 시작으로 도시와 산·강·바다가 어우러진 부산만의 색다른 친환경 생태여행을 체험할 수 있도록 ▲부산역 ▲부산항 북항 친수공원(엑스포 예정지) ▲강서신호공원 ▲을숙도 ▲다대포 ▲송도해수욕장을 코스로 구성했다.

특히, 강서신호공원에서는 도시에서는 맛보기 힘든 갈미조개 구이도 즐길 수 있다.
2일차'나눔 기억코스'는 평화와 나눔의 상징인 세계 유일의 'UN 기념공원'을 거쳐 세계 영화인의 축제 부산국제영화제 현장과 부산의 랜드마크 광안대교를 배경으로한 맛집과 카페, 이색공간이 즐비한 광안리를 즐길 수 있도록 ▲송도해수욕장 ▲부산항대교 ▲UN기념공원 ▲광안대교 ▲영화의전당 ▲광안리해수욕장이 코스에 포함돼 있다.

또한, 이번 여행코스를 따라가면 서부산과 동부산을 넘나들며 부산의 일곱 빛깔 바다를 연결하는 세븐브릿지를 만날 수 있고, 각 코스별 종착지에서는 송도해상케이블카와 주말 드론쇼 등 별빛이 쏟아지는 부산의 야경을 만끽할 수 있다.

더불어, 이달 18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시민들의 관심과 친환경 관광문화 확산을 위해 '친환경 여행 인증 이벤트', '틀린 그림 찾기 이벤트' 등 '탄소 OFF, 엑스포 ON' 이벤트 2종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10명), 부산시티투어버스 티켓(20명), 스타벅스 쿠폰(1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2030 엑스포 부산여행 코스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여행의 모든 정보를 담은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실사단이 다녀간 '2030엑스포 부산여행 코스'는 공사에서 운영 중인 시티투어버스 오렌지라인과 레드라인을 이용해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교통 편의성을 고려해 개발했다"며, "앞으로 도시와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평화와 나눔의 도시 부산의 매력을 널리 알려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의 열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다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