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 모집


SPC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 및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내 꿈은 파티시에'는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793개 아동기관 및 총 1만3천 910명의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누적 7억6천만 원이 기부됐다.

올해 SPC는 '내 꿈은 파티시에'에 1억 2천만 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하고, 지역아동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교육부터 장학금 지급, 아동센터 내 제과제빵 환경 조성, 그리고 채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참여 모집은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생 모집 ▲진로카페조성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우선,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은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제과제빵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 프로그램비 및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여를 지원한다.

사회복지시설, 청소년 수련시설 등의 참여기관을 통해 총 20팀(아동부 10팀, 청소년부 10팀)을 모집하며, 각 팀에 190만 원 상당의 제과제빵 교육비 및 전문 파티시에로부터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학생 모집' 부문은 제과제빵 분야에서 전문가를 꿈꾸는 중, 고등학생 총 6명을 선정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파티시에와 함께하는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운영한다.

'진로카페 조성'부문은 제과제빵 분야의 꿈을 발전시키기 위해 아동센터 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제과제빵 교육 및 실습공간 조성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대상자는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오는 17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 관계자는 "'내 꿈은 파티시에'는 12년간 진행됐으며, 대회에 참여했던 아동들이 전문 파티시에로 성장해 특별심사위원으로 초청되기도 했다"며, "SPC와 함께 제과제빵 분야에 꿈을 가지고 있는 아동·청소년들에게 교육을 기회를 제공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 '빵을 나누면 끼니가 되지만 만드는 기술을 나누면 꿈이 된다'는 경영 철학을 실천하고자 '내 꿈은 파티시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며, "교육의 기회 제공과 환경 조성,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경연대회 개최, 나아가 제품화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효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