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업기술센터, 사회적약자 대상 치유요리강좌 참여자 150명 모집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사회적약자 대상 치유요리강좌 참여자 150명 모집


서울시농업기술센터가 사회복지단체 구성원 150명을 대상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치유할 수 있는 음식 만들기 교육을 진행한다.


4월~10월 중 총 6개 사회복지단체(단체당 1회)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고추장, 떡 등 전통음식과 치유음식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음식 만들기 체험 기회를 제공해 사회성을 길러주고, 구성원들과 함께 요리하면서 정서적 소통도 나누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덧붙였다.


치유음식교육 신청 자격은 서울 시내 사회복지단체 중 25명의 교육생이 참여가 가능한 곳이면 되고, 교육 장소는 전문강사가 직접 단체를 찾아가는 방법과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실습하는 방법 중 선택 가능하다. 교육 시간은 2시간이며 전문가와 함께 실습하는 방식이다.


참가 신청은 3월 14일 오전 0시부터이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교육신청서와 참가자명단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선착순 마감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치유음식교육 관련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조상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사회적 약자에게 우리 고유 전통음식 교육과 치유음식 체험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식생활 지원과 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유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