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밀착형 사업을 추진하고 국민 중심 경영을 가속화하기 위해 '국민 마음에 쏙 드는 아이디어 발굴 프로젝트, 국민마음愛' 아이디어 공모전을 6일부터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필요로 하는 것, 불편해 하는 것, 바라는 것 등에 대해 의견을 받고 LH가 이를 정책에 적극 반영해 국민들의 요구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국민 관점 사업추진을 위해 LH가 지난달 수립한 '23년 7대 중점 추진과제 중 국민과 밀접하게 연관된 ▲ 도시·주택 건설 ▲ 국민 주거안정 ▲ 지역 활력 ▲ 국민편익 증진 네 가지 분야다.
▲ 도시, 신도시, 주택, 교통, 아파트 품질 ▲ 주거복지, 임대주택, 맞춤형 주거지원, 입주민 서비스 ▲ 인구소멸 대응, 지역활력 ▲ 국민편익증진 등 자유롭게 공모 주제를 선정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문가뿐만 아니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신청 할 수 있으며 최대 3건까지 중복으로 응모 가능하다.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제안서, 영상, 사진, 웹툰·웹소설 등 형식 제한 없이 자유롭게 아이디어 제출이 가능하다.
심사 항목은 ▲ 제안 내용의 실현 가능성 ▲ 창의성 ▲ 효과성 등이며 LH는 공정성,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전문가를 위촉할 예정이다.
대상 1인(팀), 최우수 4인(팀), 우수 8인(팀), 장려 20인(팀) 등 총 33인(팀)을 선정하고, 총 2천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오는 3월 24일(금)까지 아이디어를 접수받으며, 심사 결과는 4월 중으로 발표된다.
LH는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들에 대해 내부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하고 실제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공모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한준 LH 사장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LH는 국민이 필요로 하고,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을 확대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수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