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장마 소식에 레인웨어 매출 30%↑… 나일론∙메쉬∙러버 소재 인기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이른 장마 소식에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레인웨어’가 인기라고 16일 밝혔다. 올해는 예년보다 장마가 길어진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5월부터 시작된 장마철 아이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W컨셉에서는 최근 한 달간(5/16~6/12) 레인코트, 레인부츠(장화), 우산 등 ‘레인웨어’ 관련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30% 증가했다. 레인코트, 레인부츠, 우산, 우비 등 키워드 검색량도 20% 늘었다. 낫띵리튼, 파스드패턴, 틸아이다이 등 디자이너 브랜드에서도 레인코트가 출시되며 올여름 레인웨어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습한 장마철에는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하거나 방수 기능이 있는 ▲나일론 ▲메쉬 ▲러버 ▲타포린 등이 인기다. 가벼운 나일론 소재가 적용된 레인코트와 바람막이(윈드브레이커)는 빠른 건조가 가능해 장마철 수요가 높다. 이외에도 메쉬 소재 슈즈, 젤리슈즈, 러버 소재를 적용한 레인부츠, 타포린 백 등이 인기로 떠올랐다.

W컨셉은 장마철을 겨냥해 7월 말까지 ‘레이니데이’ 기획전을 선보인다. 레인코트, 레인부츠, 바람막이 등을 판매하며 레이니데이 전용 15% 할인 쿠폰을 발급해 할인 혜택을 높인다. 또한, 비가 오는 날이면 기획전을 메인 화면에 노출해 헌터, 벤시몽, 시코, 사르투, 크록스 키즈, LG전자 등 브랜드 인기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W컨셉 관계자는 “장마철이 다가오면서 실용적인 장마룩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최근 레인부츠, 레인코트가 일상에서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출시돼 개성을 드러내는 패션템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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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사랑 기자 다른기사보기